알트코인 빅타임(BIGTIME) 큰 상승을 기대해보는 이유


비트코인은 전고점을 넘겼지만 알트코인들을 아직도 많은 상승을 보이지 못한 코인들이 많다. 특히 이번 반감기 후 조정기간동안 50% 이상 빠진 알트코인들이 상당히 많고 빅타임도 마찬가지이다.

빅타임은 코인베이스 기준 1달러 부근까지 상승했었는데 현재 0.2달러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는 모습이다. 고점 대비 80%정도가 하락한 모습인데 그럼에도 현재 가격에서 몇배정도는 충분히 상승할 거라 생각하고 있다.

그 이유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1. 코인베이스 상장 게임코인, 빅타임

현재 코인시장은 미국이 주도하고 있는 시장이다. 블랙록이 앞서서 비트코인 ETF에 이어 이더리움 ETF까지 진행중이며 USDC의 서클을 통해 스테이블코인까지 장악해나가고 있는 모습이다.

시장을 주무르는 세력이 바뀌고 있다 하더라도 시장의 사이클이 바뀔거라 생각하진 않지만, 그래도 미국이 코인시장을 주도하게 되면서 코인베이스의 영향력도 굉장히 강해지고 있는 모습이다.

그래서 코인베이스에 상장된 코인이라는 것만으로도 다른 게임코인들보다 더 유리하게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코인베이스 상장일자가 23년 10월 12일로 신규 게임코인이라고 볼 수 있다.
기존의 게임코인들은 엄청난 하락때문에 매도압력이 강할 수 밖에 없는데 빅타임은 많이 떨어지긴 했지만 다른 게임코인들에 비해 훨씬 가볍게 올라갈 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있다.

[빅타임 홈페이지 바로가기]


2. 디센트럴랜드 창업자가 빅타임 CEO

디센트럴랜드 창업자인 아리 메일리히가 빅타임의 설립자이다.
2021년 말부터 나온 디센트럴랜드(MANA)의 상승을 기억하고 있다면 빅타임도 기대할 수 밖에 없다.


이전 사이클의 디센트럴랜드의 차트를 보면 첫 상승 이후 80%의 가까운 하락이 나왔고 그 다음에 두달만에 700%가 넘는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다.

빅타임도 이와 비슷한 순서로 상승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된다. 디센트럴랜드는 위에 매물대가 너무 많고 시총이 크기때문에 이 전고점을 넘기는게 매우 어렵지않을까 생각된다.

그래서 빅타임을 새롭게 만들고 이전과 비슷하게 엄청난 상승을 한번 보여주지 않을까 예상된다. 물론 상승이 얼마나 나올진 그 누구도 알 수 없다. 그래서 만족스러운 수익이 나왔다면 적당히 덜어내면서 가야할 것 같다.



3. 믿을만한 투자사(DCG, 서클 등등)

알트코인을 투자할 때 투자사가 어딘지 보는것은 필수라고 생각한다. 빅타임은 디지털커린시 그룹(DCG) 뿐만 아니라 서클과 알라메다 리서치, 코인베이스 벤처스에서 투자한 코인이다.

위에서도 말했듯 이번 상승장은 미국에서 주도하고 있는데, 미국의 투자사 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코인베이스 벤처스와 USDC의 서클벤처스에서도 빅타임에 투자한 모습이다.

물론 대형투자사에서 투자했다고 모든 코인이 잘되는건 아니다. 하지만 적어도 대형 투자사들이 투자한 코인들은 막장으로 갈 가능성이 조금은 적지 않나 생각된다.


4. 게임메타는 분명히 온다.

메타버스와 NFT, 그리고 게임은 코인을 사용하기에 그 무엇보다도 가장 적합한 카테고리이다.

지금은 너무 조용해서 아무런 기대도 없는 모습이지만 여러 투자사들에선 이번달에도 게임과 NFT쪽으로 다양한 투자를 진행하였고 작년부터 올해까지도 가장 많은 투자가 이뤄진 카테고리가 바로 게임이다.

그래서 시기가 언제인지 알 수는 없지만 이번에도 게임메타는 분명히 올 것이다. 이 전 사이클에서는 거의 막바지에 게임메타가 왔지만 이번에는 조금 더 빠르게 오지 않을까 생각된다.

한가지 조금 아쉬운 점은 애플의 비전프로가 생각보다는 반응이 적어서 메타버스와 게임쪽의 관심이 크게 떨어졌다는 점인데, 어쨋든 오긴 분명히 올거라 예상하고 있다.


5. 업비트, 빗썸 상장코인

한국은 코인 현물시장의 가장 큰손 국가이다. 이번에도 10% 가까운 김치프리미엄을 보여줬고, 매 사이클마다 한국에서 마지막 피날레를 보여줬었다. 그래서 미국의 유명 코인분석가와 인플루언서들이 한국을 자주 언급하는 것이다.

빅타임은 업비트와 빗썸에 전부 상장한 코인이기때문에 분명 한국에서 엄청난 거래량이 발생하면서 폭발적인 상승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된다. 그리고 그때 욕심부리지 말고 잘 팔고 나와야 한다고 생각한다.


빅타임 최종 정리

알트코인 투자는 도박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전적으로 동의한다.
하지만, 확률은 도박보다는 훨씬 높다고 생각하고 있고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적당히 수익내고 나오기엔 매우 괜찮은 시기가 아닐까 생각된다.

알트코인 투자하면서 10배 이상의 수익을 바라는 사람들이 많다. 물론 가능할 수도 있겠지만, 이전과는 다르게 알트의 시총이 너무 커져버렸기때문에 너무 욕심부리면 안될 것 같다고 생각하고 있다.

어쨋든 빅타임은 여러 게임코인 중 한국에서 투자하기에는 가장 좋은 코인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현재 자리(200원대)도 너무나도 매력적인 자리라고 생각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