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평가 미국배당주 월그린스부츠얼라이언스(WBA) 배당률과 향후 전망 체크

높은 배당률과 배당상승률로 귀족배당주라 불리는 월그린스부츠얼라이언스(WBA)는 한국에서도 인기가 꽤 많은 종목이다. 최근 금리상승으로 인해 배당주의 매력이 떨어지면서 주가가 곤두박질치고 있는데, 현재 상황에선 상당히 매력있는 구간까지 빠진 모습이다.

월그린스부츠얼라이언스 매장 외부모습

월그린스부츠얼라이언스(WBA)

현재 상황 자세히 알아보기


WBA는 미국 2위의 드럭스토어(약국+편의점) 회사로, 약 13,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회사다.
매출은 약국매출과 편의점매출로 나뉘는데, 약국매출이 총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고있어서 약국 매출이 상당히 중요하다.

올해는 작년 대비 매출도 증가하였고 EPS도 증가하였는데, 주가는 여전히 바닥을 깨고 내려가고 있는 모습이다. 실적보다는 시장상황과 트렌드에 맞지 않아서 오르지 못하고 계속 하락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다.

  1. 23년 매출 1,410억 달러로 전년 대비 8% 이상 증가
  2. EPS(주당순이익)은 1.21달러로 전년 대비 11.2% 증가
  3. PER(주가수익비율)12.5로 동종업계 평균보다 2.5 낮은 수치
  4. PBR(주가순자산비율)은 1.2로 동종업계 평균보다 0.3 낮은 수치

배당률과 배당성장률


WBA는 1973년부터 배당을 지급하기 시작했고 현재까지 꾸준히 배당을 성장시켜온 배당귀족주이다.
올해 예상배당수익률은 5.8%, 한 주당 1.84달러로 작년보다 약 5% 인상되었다.
배당은 분기배당으로 지급하기때문에 3월, 6월, 9월, 12월에 지급된다.
배당투자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현재 WBA의 주가는 상당히 매력적인 구간으로 보여진다.

앞으로의 전망

현재 미국의 드럭스토어 시장의 15%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다. 한마디로 망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에는 온라인 사업 분야를 집중적으로 강화하고 있는 모습이며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도 확장하고 있는 모습이다.

현재 구간은 상당한 저평가 구간으로 보여지지만 이유없는 하락은 없듯, 악재도 분명히 존재한다.

가장 큰 악재는 경기침체이다. 연착륙이든 경창륙이든, 대부분이 침체를 예상하는 상황이다. 침체가 온다면 소비가 줄고, 가장 큰 타격을 입는 건 소매판매쪽이다. 따라서 매출이 큰 폭으로 줄어들 가능성이 있는 상황이다.

그런데 현재 주가는 경기침체를 이미 반영한 주가일 가능성도 있어보인다. 현재 WBA의 주가가 08년도 경기침체시기보다도 더 낮게 형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미국 2위의 드럭스토어, 15%의 시장점유율, 꾸준히 성장하는 배당수익률은 생각하면, 여기서 더 빠지더라도 걱정하지말고 사모아가면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